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

살아가다 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소득을 증명하기 위한 목적을 가진 소득 증명서 발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하고 있는 일의 수입을 증명하기 위한 이 문서는 보통 은행에서 돈을 빌리 등의 이유로 필요하게 되는데요. 소득에 대한 종합금액을 확인하고 납세를 충실히 이행 했는지를 보는 용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정확한 명칭으로 소득금액증명원으로 불리우는데 예전에는 세무서와 같은 관공서를 방문하여 발급 받아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이 가능해져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빠르고 쉽게 발급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이란?

말 그대로 소득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은행에서 돈을 빌릴 경우나 신용카드 발급시 그리고 연금 보험 등에 대한 증빙에 필요한 서류입니다. 발급은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국세청에 소득 신고를 하고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즉, 소득 신고를 하고 있는 사람에 한해서입니다. 보통 직장에 다니고 있는 경우는 소득세 신고를 기본적으로 하고 있기때문에 발급 대상이지만 대게는 원칭징수영수증을 통해서 소득을 증명할 수 있기때문에 활용하는 경우가 드뭅니다. 하여 주로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을 하는 사람은 소득세 신고를 이행한 사업자 위주가 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

 

 

먼저, 관할 세무서나 주민센터 그리고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 발급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오프라인으로 발급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도 가능합니다. 만약, 오프라인 방문이 가능하다면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시면 되겠고 온라인을 이용해야 한다면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급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대리 발급의 경우에는 세무서 방문 신청만 가능하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그러면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은 무엇일까요? 

먼저, 본인 인증을 위해서 공인인증서를 준비하 검색 포털에서 홈택스를 검색하여 접속하도록 합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에 민원증명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것입니다. 해당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하단으로 화면 확장이 되면서 소득금액증명 메뉴가 나타납니다. 선택하셔서 기본적인 사항들을 입력하시고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발급 절차가 완료 됩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오늘은 이렇게 소득금액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살펴 봤는데요.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으셔서 관공서 방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이런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하오니 일부러 시간내서 방문하기 보다는 쉽고 간단한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을 통해서 필요한 서류를 신청 해보시면 좋겠습니다.